티스토리 뷰

맛집 좀 다닌다는 후배에게 추천받은 중화요리집 중화춘복.

합정에 있어서 자주가진 못하지만 예전에 점심으로 한 번 먹은 뒤 자꾸 생각이 나서 저녁에 다시 방문해봤다.

입구쪽에 큰 간판과 함께 벽면에는 반투명 창문으로 요리하는 모습이 보여서 나름 이국적인 디자인이 아닌가 싶다. 사장님의 성함이 ○춘복이라고 하시더라. 그 후로 자꾸 중화복춘을 중화춘복과 헷갈리는 불상사가..



정갈한 세팅.



기본 반찬인 짜사이와 명이나물이 예쁜 유리병에 담겨나온다. 칭따오도 한 잔.



목화솜 광동탕수육 (고로육) 25,000원

목화솜처럼 하얗게 나오는 탕수육이 깔끔한 느낌을 준다. 소스에서 신 냄새가 훅 올라오는데 이런걸 초향이라고 한다던가? 소스를 골고루 묻혀서 후후 불고 입에 넣는 순간 코까지 올라오는 신 냄새에 깜짝 놀랐다가 다시 한 입 물고 씹다보면 맛있게 올라오는 고기맛이 일품이다. 견과류와 과일들이 많이 올려있어서 함께 집어먹으면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나는 너무 강한 초향은 별로인데 매번 탕수육을 먹을때마다 입에서 코까지 느껴지는 강한 자극때문에 맛있음에도 불구하고 손이 자주 가지는 않았다.




어향 가지 회반 (덮밥) 9,000원

밥종류를 하나 시켜봤는데 어향마파소스에 가지와 청정 호주산 쇠고기가 들어간다고 한다. 밥이 흑미였는데 사실 볶음밥을 선호하는 우리에게는 조금 고급스럽다고 느껴지는 맛인데 고추가 들어있어서 조금 매콤하다. 함께 나오는 계란탕 국물과 맛있게 먹었다.



천면장면 (산둥자장) 10,000

저번에 복춘초마짬뽕을 먹어봤기에 이번에는 단 것을 선호하는 나에게 맞추어 짜장면을 시켜보았다. 면보다 재료가 더 실하게 들어간 것 같은 비쥬얼인데 짜장면 특유의 달달한 맛이 돌면서도 뒷맛이 아주 깔끔했다. 기름지지 않은 느낌.

초마짬뽕이 국물도 진하고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서 좀 더 요리같은 진한 식사를 원한다면 초마짬뽕을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사실 초마짬뽕의 가격이 비싸서 천면장면을 먹어본 것도 있는데 메뉴들이 기본은 하는 것 같아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후식. 달달하다.

맛있고 종종 생각나는 집인데 거리도 멀고 가격이 부담되어 자주 가지는 못할 것 같다. 깐쇼새우가 맛있다던데 늘 탕수육을 포기할 수 없어서 먹어보지 못했다. 다음번엔 큰맘먹고 깐쇼새우를 도전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