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늘 춤을 잘 추고 싶었는데 음악에 맞춰서 춤추는 사람들을 보면 자유로워 보이고 부럽더라. 종종 재즈댄스 학원을 다니기도 했는데 배운 노래 아니면 다시 몸치가 되어버려서 이번에는 길에서 나오는 노래에도 춤을 출 수 있게 방송댄스를 배우기로 했다.

첫 시간에 들어가서 배운 곡은 프로듀스101 시즌 2의 나야나. 프로듀스101 시즌 1을 너무 재밌게 봐서 자제한답시고 시즌 2는 안 봤는데 이렇게 만나게 되다니...

일단 오피셜 영상은 아래와 같다. 한국 영상은 엠넷 official과 엠카운트다운 영상이 붙여있는 영상밖에 찾지 못해서 답답하길래 중국 영상으로.


PRODUCE 101 Season 2 - 我啊我 (PICK ME) (華納official HD 高畫質官方中字版)


저렇게 순위에따라 등장하는 시간까지 차이가 나다니 잔인한 구성은 여전하다.

영상을 찾아보다보니 튜토리얼 영상도 꽤 있다. 이걸 미리 알았더라면 집에서 혼자 연습해도 됐으려나.


PRODUCE 101 season 2 (프로듀스101 시즌2 ) - 나야나 (PICK ME) - DANCE TUTORIAL


신기하게도 외국인이 소개해준다. 나는 이렇게 실제 배우는 것처럼 거울을 바라본 상태에서 가르쳐 주는 사람의 뒷 모습이 보이게 찍은 영상이 보고 연습하기에 제일 좋은 것 같다.


거울모드 영상 중에서는 아래 영상이 제일 멋있게 잘 춘 것 같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나야나" 안무 거울모드 PRODUCE 101 Boys MIRRORED DANCE


더 찾아보니 위의 영상을 느리게 돌려놓은 영상도 있더라. 관심있는 사람들은 찾아서 보길.


춤 영상들을 보면서 제일 신기했던 영상은 아래 영상이다.


[소녀나라] 프로듀스101 (Produce 101) - 나야나(Pick ME) Dance cover


매우 열심히 춤을 추는데 영상 중간에 춤추는 소녀(?)들이 입은 옷에 대한 정보가 한켠에 떠오른다. 요즘에는 쇼핑몰 마케팅을 이렇게도 하는구나 싶어서 신선하고 재밌었다.


사람들마다 같은 춤을 다른 느낌으로 소화하는 것을 보면 춤은 참 재밌는 것 같다.

나야나는 남자춤이라서 그런지 빠르기도 빠른데 되게 어려웠다. 오늘밤 주인공은 나야나...이고 싶었지만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


춤을 배우는 덕분에 보기 시작한 프로듀스101 시즌 2에서 눈에 들어온 옹성우의 영상을 첨부하면서 글을 마무리한다.



[Produce101 S2] Ong Seongwoo 옹성우 "That's What I Like" Ranking Performance Full ver.


목소리 특이하고 춤도 잘추고 얼굴 매력있고 센스도 있는 것 같다. 어쩜.... 두 번째로 췄던 자유 댄스도 참 좋았는데 따로 있는 영상을 못 찾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