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차이는 신촌에 수많은 식당들이 생기고 사라지는 사이에도 꿋꿋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국요리집 중 하나이다. 달리 광고를 하지 않고 위치를 찾기 힘든데도 불구하고 항상 손님이 많은 걸 보면 맛있는 집은 어떻게든 잘 되게 되어있나보다.

완차이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매운 홍합이다. 매운 양념이 듬뿍 올려진 홍합이 산처럼 쌓여서 나오는데 맛있다. 매워도 계속 먹게되는 맛있는 매운맛이다. 하지만 나처럼 장이 약한 사람들은 먹을때도 괴롭고 먹은 후에도 괴롭다는 것을 늘 명심해야한다. 친구들은 그 매운 걸 짬뽕에 돌돌 말아서 먹는다.

탕수육도 깔끔하게 잘 나온다. 동글동글하게 튀겨져 나와 다른 중국요리집과는 사뭇 다른 비쥬얼을 보이며 소스를 붓지않고 찍어먹으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

 

새콤달콤한 탕수육 소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무채와 양배추 절임도 매움과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항상 재료를 듬뿍듬뿍 넣어 주시기 때문에 짬뽕을 시키면 해물을 시킨건지 면을 시킨건지 헷갈릴 정도이다.

내가 즐겨 먹는 메뉴는 간짜장, 닭고기 볶음밥 등의 식사류이다. 대부분의 요리가 매콤함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닭고기 볶음밥도 마파두부밥도 은근 맵다. 하지만 계속 먹고싶게 만든다.

마파두부밥. 고추를 잘 골라내며 먹어야된다.

닭고기 볶음밥. 고소함과 매콤함의 절묘한 조화로 일주일에 한번씩 먹어도 잘 질리지 않는다.

볶음밥 메뉴에는 짬뽕 국물과 짜장 소스가 함께 나오므로 취향에 맞게 비벼먹을 수 있다. 여름에는 계절메뉴로 중국식 냉면이 나오는데 이것저것 많이 들어갈 뿐더러 정말 맛있다. 신촌에서는 제일 맛있는 중국집 아닐까 생각한다. 후식으로 나오는 얼린 리치를 까먹으면 뜨거웠던 입안이 식으면서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List of Erika

Erika star ★★

신촌에서 가장 맛있는 중국 요리집. 오래된만큼 맛있다. 재료를 듬뿍 넣어주시며 가성비가 좋다.

 

Erika star 기준

★ 동네에서 가볼만한 곳

★★ 구에서 가볼만한 곳

★★★ 시에서 가볼만한 곳

(서울은 시가 너무 크니 강북, 강남, 강서, 강동 에서 먹어볼만한 곳)

★★★★ 도에서 가볼만한 곳

★★★★★ 한국에서볼만한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