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머니의 지인으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어머니의 지인은 이 책을 읽고 부자가 되셨다며 본인이 읽던 책을 몸소 빌려주셨는데 여기저기 밑줄이 그어져 있는 부분들을 보니 얼마나 열심히 읽고 실천했는지 느껴지더라.

이 책은 꼭 부자가 되는 것만을 다룬 책은 아니다. 부자가 되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 가족관계, 인간관계, 직업 등등에서 부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실제로 본인이 이 부의 법칙을 삶에 적용한 뒤에 삶이 나아진 이야기부터 고민 상담하러 온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곁들여져 있어 읽기에 재미있었다.

내가 이 책을 읽고 기억하는 내용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다.

1.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상상하여 매일 종이에 적거나 소리내어 말한다.

2. 자신의 잠재의식을 부를 얻는데에 활용한다 (텔레파시, 염력 등등).

3. 상황에 대해 분노하지 말고 자신과 타인을 용서하며 사람들을 축복한다.

4.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타인 및 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 않는다.

5. 매력을 키운다.

6. 부를 위해 일한다.

1.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상상하여 매일 종이에 적거나 소리내어 말한다.

예를 들면 '나는 건강한 몸을 갖게 될 것이고 풍요로워 질것이다.' 등의 문구를 써서 여러번 읽는 것이다. 

2. 자신의 잠재의식을 부를 얻는데에 활용한다.

내 모든 신경을 부에 집중하라는 것 같다. 내가 텔레파시를 보냈을 때 사람들이 자신의 필요성을 느끼고 내게 와서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한 번 해봐야 겠다.

3. 상황에 대해 분노하지 말고 자신과 타인을 용서하며 사람들을 축복한다.

상황에 대해 분노하지 않게 되었을 때,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고 '통제권'을 획들하여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4.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타인 및 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 않는다.

부정적인 생각과 비난은 나에게 하든 타인에게 하든 모두 나에게 돌아온다고 한다. 결국 내가 생각하는대로 내가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5. 매력을 키운다.

외면적인 매력 뿐 아니라 내면적인 매력 또한 조화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럴수록 부에 접근하기 쉬워진다.

6. 부를 위해 일한다.

일하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행동하라.

다 읽고 나면 '꿈꾸는 다락방',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 등의 책과 비슷한 말을 하고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결국 부의 법칙은 다 비슷한 것 같다. 실제로 행하고 노력하느냐 마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글로 적은 사람과 적지 않은 사람을 비교했을때, 목표를 글로 적은 사람이 훨씬 목표 달성률이 높았다는 연구 결과들도 많이 있다. 목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다보면 그와 관련된 정보가 나타났을때 쉬이 흘려보내지 않고 잡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또한 감정에 일희일비 하지 않다면 좀 더 좋은 판단을 내리고 좋은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나를 자석처럼 생각하고 좋은 생각과 좋은 것들을 끌어당기자. 부와 건강, 행복이 내 눈앞에 있다.

'Mental Health >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의 정원으로 오라 - 잘랄루딘 루미, 외국 시  (0) 2018.02.04
인연설 - 한용운  (1) 2016.01.31
이슬비  (1) 2016.01.31
신용카드 제국  (0) 2015.05.24
벽으로 드나드는 남자  (0) 2015.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