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구가 입버릇처럼 맛있다고 말하던 중국요리집에 드디어 가봤다. 굉장히 오래된 집이라고 하는데 간판을 새로 했는지 비교적 외관이 깔끔했다. 탕수육이 먼저 나왔는데 고소한 튀김냄새가 좋더라. 후라이드 양념치킨 시켰을때와 비슷한 냄새가 탕수육에서 나서 신기했다. 튀김의 고소하고 바삭한 맛과 양념의 새콤함이 잘 어울렸다.

그릇은 왜 홍콩반점인가요?

   기본 반찬으로는 짜사이와 단무지가 나왔다. 탕수육용으로 간장에 고춧가루도 풀어서 찍어먹었다.

   간짜장이 나왔는데 면 색이 초록색이라 놀랐다. 면에 광택이 흐르는게 맛있어보이더라.

   짬뽕도 역시 초록 면이었다. 해물도 많고 즐겁게 맛있게 먹었다.

주변엔 동네에서 술마시러 오신 어르신들도 보였다. 나름 조용한 분위기로 오붓하게 먹을 수 있었다. 나는 탕수육이 제일 맛있었고 계속 기억에 남는다. 다른 음식도 먹어보고 싶다.

 

List of Erika

Erika star ★★★

맛있고 실하다. 냄새부터 생각나는 탕수육.

Erika star 기준

★ 동네에서 가볼만한 곳

★★ 구에서 가볼만한 곳

★★★ 시에서 가볼만한 곳

(서울은 시가 너무 크니 강북, 강남, 강서, 강동 에서 먹어볼만한 곳)

★★★★ 도에서 가볼만한 곳

★★★★★ 한국에서볼만한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