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에 놀러갔다. 기차타고 가서 해운대 근처에 숙소를 잡고 산책하는데 모래사장에서 공연하는 아저씨. 김광석 노래를 잘 하시더라.

부산에 갔으니 돼지국밥을 먹어봐야겠다 싶어서 아점으로 왕돼지국밥에 갔다. 가장 맛있고 유명한 곳에 가보고 싶어서 검색해 찾아간 곳. 맛은 괜찮았던 것 같다. 비교군이 없어서 담엔 다른 곳도 가보기로.

수육백반이랑 돼지국밥 시켜서 수육은 나눠먹었는데 양 충분하고 좋았다.

돌아다니다가 국제시장쪽에 냉채족발집으로 유명한 한양족발을 갔다. 인터넷에 악플도 심심치 않게 있어서 줄서서 기다리면서도 갈등을 거듭하다 그래도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바빠서 직원들이 불친절 하다는 말이 있었는데 뭐 그냥 특별히 친절하지도 불친절하지도 않았다. 맛은 쏘쏘. 차가운 족발에 해파리랑 오이랑 상추에 올려서 입에 넣으면 겨자가 톡 쏘면서 잘 어우러진다. 씹는맛도 있고 냄새도 별로 안나고 나쁘진 않았는데 그렇다고 엄청 맛있고 생각나진 않는다.

휴가철이라 사람이 북적거려서 낮에갔던 용궁사는 솔직히 여기가 절인지 시장바닥인지 모르게 소란스러웠는데 저녁먹고 걸어다니다가 도심 한복판에서 발견한 절. 조용하고 고요하고 바깥과 차단된 듯한 차분함에 마음도 정화되는 느낌이었다. 대각사 라고 써있다.

소화좀 시키고 나니 또 맛있다고 추천받은 사해방이 눈에 띄어서 먹으러 들어갔다.

반찬은 김치랑 단무지. 만두집인줄 알았는데 중국요리 집인가보다. 다른 요리도 많았지만 나는 만두먹으러 왔으니 만두만 먹고왔다.

물만두였나 찐만두였나..두종류 시켰는데 막 예쁘게 꾸며 나오진 않았다. 만두피가 쫄깃하고 속이 꽉차서 맛있긴 한데 약간 돼지냄새가 나는 것 같았다. 그래도 남기지 않고 다 먹고 왔다.

개인적으로 아래 만두가 더 맛있었다. 찐만두인가?

밀면도 못 먹고 생각보다 여정이 짧아서 아쉬웠다. 기차타고 왔다갔다하니까 가기도 쉬워진 것 같은데 자주 가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