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중순에 초밥이 먹고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정무관 초밥집을 찾게 되었다. 1층과 2층으로 되어있는데 들어가보니 사람이 많아서 1층 창쪽 바 자리에 동생과 나란히 앉게 되었다.

커플세트가 경제적으로 좋아보였는데 나는 맛있는 초밥이 먹고싶어서 특모듬초밥과 스페셜초밥을 주문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꽤 한참 기다린 끝에 6조각이 나왔다. 무엇이 특모듬이고 스페셜인지는 잘 기억이 안난다.

와사비는 맵지않고 부드럽고 연하다. 간장은 농도가 높고 쫀득한 느낌인데 단맛과 감칠맛이 있어서 와사비와 잘 어울렸다. 회가 전체적으로 두툼하고 질이 좋아보였는데 특히 참치초밥이 매우 좋아보였다.

두번째 접시. 여기서 제일 맛이 없는 초밥이 살치살이었을 정도로 붉은살 생선들이 기름지고 맛있었다. 조금 느끼해서 기본으로 나온 샐러드, 락교, 장국으로 속을 달래며 먹었다. 간장새우초밥이 간이 세지 않고 감칠맛이 나서 좋았다.

동생 접시. 광어초밥은 쫄깃하면서도 고소했고 연어초밥은 부드럽고 싱싱한 느낌이 드는 맛이었다. 참치와 연어가 많이 기름지고 광어가 생각보다 고소하고 좋은 맛이 나서 광어의 비율이 더 높은 구성도 괜찮을 것 같다.

두번째 접시는 몇 가지만 다르고 장어, 살치살, 간장새우 초밥은 같은 구성이다. 연어초밥에서 큰 가시가 나와서 깜짝 놀랐다. 다행히 어디 안찔리고 잘 발라내고 먹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샐러드와 반찬들. 바쁘셔서 그랬는지 잊고 안주셔서 장국을 달라고 요청드리며 함께 받았다. (처음에는 기본 제공되는 찬이 없는 줄 알았다.)

어마어마한 연어초밥의 비주얼. 내 두번째 접시에 나왔던 건데 첫 접시에 나왔던 연어 초밥이랑 달라보이는게 부위가 다른가보다. 동생이 연어를 좋아해서 양보했다.

서비스로 석화를 주신다. 나는 바다냄새라고들 하는 비린 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석화도 즐겨먹진 않는데 그래도 몸에 좋다는 석화를 서비스로 주셔서 좋았다.

손님이 많고 자리가 협소한데다 음식도 오래 기다렸고 기본찬도 나중에 주셔서 서비스가 좋았다고 말할 수 없었고 불만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밥이 정말 맛있었다. 조만간 또 먹고싶어질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