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Whale 이라는 가수를 알게된 것은 SK브로드밴드의 광고로 나왔던 R.P.G Shine 이라는 노래를 통해서다. 노래가 리듬감 있고 재밌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그맘때 한창 노래방을 열심히 다니던 터라 동일 가수의 다른 노래들도 찾아서 열심히 연습하기도 했더랬다.

최근 퇴근길에 갤럭시폰에서 제공하는 밀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노래를 듣곤 하는데 조금 활기찬 노래가 듣고 싶어서 청소할 때 듣기 좋은 곡을 선택했더니 Donkey 라는 노래가 나왔다. 오랜만에 힘있는 목소리에 밝은 노래를 들으니 어찌나 반갑던지. 가수가 웨일이라는 걸 알고 찾아온 두 번째 반가움. 역시 근본적인 취향은 바뀌지 않나보다. 그래서 내가 좋아했던 whale 의 노래를 모아봤다.



170521 09 웨일 - Donkey

이 글의 발단이 된 Donkey 부터. 2017년 그린플러그드에 나왔던 모양이다. 라이브보다는 official 영상을 더 좋아하는데 찾지 못해서 결국 이걸로 가져왔다. 반주도 신나고 코러스도 좋고. 시작할때 들리는 따당따당 소리가 당나귀의 다그닥 다그닥 하는 발소리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당나귀의 개성있는 외모와 척박한 환경에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면서 개성이 강한 사람들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 노래는 스스로를 응원하는 곡이기도 하고 자신의 꿈을 가지고 소신있게 나아가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곡이라고 한다.



웨일(Whale), Donkey(좋아하는 일을 해) [SBS 최화정의 파워타임]

코러스는 없지만 본인의 목소리 볼륨을 조절해가며 잔잔하게 부르는게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런게 가수구나..





W&Whale 'R.P.G. Shine' 뮤직비디오

SK브로드밴드 광고로 유명했던 R.P.G. Shine. 역시 독특하고 힘있는 목소리가 참 좋다.



W&Whale 'Born to Rock' Digital Single

리듬감이 있고 분위기 있어서 노래방에서 즐겨 불렀던 노래. 왠지 부르다보면 괜히 좀 야한 느낌이 들어 쑥쓰럽기도 하다.



W&Whale (더블유 앤 웨일):Stardust

분위기 있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노래. 듣기 편하다.



W - 'Wonder World'(Feat. 이승열) : MBC시트콤 '크크섬의비밀'OST

W&Whale 의 노래인줄 알고 MP3에 같이 담아서 듣고다녔는데 알고보니 노래는 이승열씨가 하신거라고 한다. 하지만 목소리도 좋고 노래도 좋아서 넣어봤다.


인터뷰 영상을 보니 웨일 본인이 힘들때 음악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힘들때 힘이나게 해주고 기쁠때 더 기쁘게 해주는게 음악이라고 생각해서 본인도 사람들에게 그런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고 한다. Donkey가 두번째 싱글이던데 앞으로도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