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탕을 좋아해서 강남에서 맛있는 집을 찾고 싶었는데 최근 먹었던 감자탕 중에서는 괜찮은 축에 드는 양재해장국. 일요일 저녁에 갔는데 손님이 거의 없는 다른 식당과 달리 넓은 홀이 손님으로 꽉 차있었다.

두 명이 가서 뼈다귀 감자탕 소자를 주문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고추와 쌈장. 고추는 매워 보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맵지 않았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배추김치가 매우 커서 배춧잎 두 잎만 잘라도 저만큼 나온다. 배추김치는 시원하고 달달해서 맛있었고 깍두기는 매콤한 편인데 배추김치보다 못하다. 배추김치만 열심히 먹었다.

국물을 적당히 뿌려주며 끓여준다.

우거지와 고기가 꽤 많다. 나는 국물보다는 건더기를 더 좋아해서 만족스러웠다. 국물이 짜지 않고 담백한편이다.

뼈에 고기가 많이 붙어있는 편이다. 고기 맛이 좋고 부드럽다.

한참 먹고있는데 중간쯤에 나온 계란찜. 서비스인가? 밑바닥에 살짝 계란이 눌러 붙은듯한 고소한 맛에 부드럽고 짜지 않아서 자꾸 손이갔다.

배가 꽤 부르지만 볶음밥이 먹고 싶어서 한 그릇만 시켰다. 김이 얼마 안남아서 탈탈 털어주셨다.

국물이 짜지 않아서 볶음밥도 담백한 편. 손님이 많은데도 신속하게 음식을 제공해주셔서 큰 불편은 없었다.

고기가 뻑뻑하지 않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국물이 담백한 편이라 감칠맛은 조금 덜 했지만 (먹어본 감자탕 중 가장 자주 생각나는 곳은 염창에 돌쇠 감자탕이다.) 꽤 맛있었다. 배추김치가 시원해서 고기와 잘 어울렸다. 또 가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