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역 신분당선쪽으로 내려서 두 블럭쯤 안으로 들어가면 봉피양이 건물안에 숨어있다.

간혹 양곰탕이 생각날때 들러서 한 그릇 먹으면 든든하기에 저녁을 먹으러 방문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상 위에는 앞접시와 수저가 세팅되어있다. 물을 마시며 메뉴를 고르는 척 하지만 늘 고르는 것은 한우갈비양곰탕 (22,000원).

가끔 평양냉면 (13,000원) 을 시켜서 나눠먹기도 하는데 양곰탕만 먹어도 번갈아 먹어도 늘 맛있다.



탕이 나왔다. 빨간 국물이 끓으면서 나오기때문에 흰 옷을 입은 사람은 조심해야한다. 흰 쌀밥이 함께 나오는데 처음부터 말아먹어도 되고 건더기를 조금 건져먹은 후에 말아먹어도 되고 담백하게 국물만 떠서 먹어도 된다. 건더기가 꽤 많기때문에 일단 조금 건져먹은 후에 밥을 말아먹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이 꽤 비싼데 잡곡밥이 안나오는게 아쉽지만 흰 밥이 국물에 풀어지며 살짝 끈끈해지는 맛이 탕에 밥말아 먹는 묘미 아닌가 싶기도 하다.



밑반찬. 고사리와 배추김치, 깍두기, 젓갈이 나온다.

맛이 전체적으로 깔끔한데 밑반찬을 따로 안 먹어도 양곰탕의 간이 세기 때문에 김치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다.



한우갈비양곰탕이기 때문에 갈비가 들어있다. 뜯기 조금 불편하지만 고기의 맛은 담백하고 기름진게 아주 좋다.



어느새 후식으로 나온 수정과. 잣과 함께 먹으면 매운 입을 싹 씻어준다.



잘먹었습니다.

국물이 빨간 것에 비해 전혀 맵지 않고 오히려 고기 때문인지 단맛과 감칠맛이 난다. 벽제갈비와 같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벽제갈비의 양곰탕과 비슷하다.

포장주문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댓글